메이데이는 음성 절차 무선 통신에서 조난 신호로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응급 절차 단어입니다.
이는 주로 비행사와 선원에 의해 생명을 위협하는 비상사태를 알리는 데 사용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소방관, 경찰, 교통 기관과 같은 지역 기관도 이 용어를 사용합니다.규약에 따르면 최초 긴급사태 선언("Mayday mayday mayday") 중에 이 단어를 3회 연속으로 반복하여 소음이 심한 상황에서 유사한 문구로 오인되는 것을 방지하고 실제 노동절 호출과 노동절 호출에 관한 메시지를 구별해야 합니다.
역사
"메이데이" 절차 단어는 1920년대 초 영국 크로이든 공항의 무선 담당 공무원인 프레드릭 스탠리 모크포드에 의해 조난 신호로 고안되었다.그는 비상시에 모든 조종사와 지상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고통을 나타내는 단어를 생각하라는 요청을 받았다.당시 항공 교통의 대부분이 크로이돈과 파리의 르 부르제 공항을 오가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는 프랑스어의 m'idez 또는 m'aider(베네치아 m'aider, "와서 나를 도와줘")와 같은 발음의 "mayday"라는 용어를 제안했다.이 용어는 휴일인 노동절과 관련이 없다.
테스트에 이어 1923년 2월 채널 횡단 비행에 새로운 절차 단어가 도입되었다.이전 조난신호는 모스 부호 신호 SOS였지만 음성통신에는 적합하지 않았다.1927년 워싱턴 국제전파협약(International Radiotelograph Convention of Washington)은 SOS 무선전파(모스 부호) 신호와 더불어 무선전화 조난 신호로 "메이데이"라는 음성통화를 채택했다.
메이데이 콜
Mayday, Mayday, Mayday; (주소된 역 이름);항공기 호출 부호 및 유형, 비상 상황의 성격, 날씨, 조종사의 의도 및/또는 요청, 현재 위치와 방향, 또는 항공기가 상실된 경우 마지막으로 알려진 위치와 방향 및 시간, 고도 또는 비행 수준, 남은 연료(분 단위), 탑승 인원, 기타 유용한 정보.
많은 나라에서 허위 조난 신고를 하는 것은 형사 범죄이며 벌금, 배상 및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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